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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외치다(블로그)

검색광고의 이해-현직 마케터가 말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검색광고, 블로그)

by 선혜윰파운더 2024. 2. 11.

24년 새해에는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과 N잡러의 길을 들기 위해, 내일국민배움카드로 강의 조회 및 신청을 하였다. 그 제목은 

현직 마케터가 말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검색광고, 블로그) at 한국직업개발원(KFO)

■  1차주 / 총 20차수 중 : 검색 광고의 이해

> 검색광고의 개념.

> 검색광고의 특징을 이해하고 배운다. 

■  검색광고의 개념

> 검색 광고는 유료 검색광고, 구글 광고, 또는 네이버, 바이두 검색 시 화면에 나오는 광고이다. 이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 온라인 광고를 배치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광고주는 누군가 자신의 광고 중 하나를 클릭할 때마다 수수료를 지불하여 클릭당 유료 광고로도 불린다.

■  검색광고의 영역

> 초록창에서 검색을 하면 총 15개의 광고가 노출된다. 이는 시점 별로 변경될 수 있으니, 이렇게 배치된다 정도만 이해하면 될 듯 하다. 

> 화면 위 파워링크에 10개 광고를 노출함. 

 

> 화면 중간에 스크롤을 내리면 비즈사이트에 추가 5개의 광고가 노출된다. 

■  검색광고의 특징

> 정한 타겟팅: 검색 광고는 원하는 위치와 원하는 유형의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특정 키워드의 검색 결과에 광고를 게재하고 싶은 경우, 타겟 설정을 통해 원하는 고객에게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 저렴하게 광고 운영: 배너 광고에 비해 저렴, 소액 광고 가능
> 탄력적 광고 운영: 계정 관리시스템 통한 광고 거재 / 중지 / 수정 가능

 

▼(참고 배너 광고) : 1시간 당 평균 2,000만원 소요 예상

 

> 노출은 무료: 사용자의 클릭 시에만 과금 됨. ( 차순위 + 10원만이 클릭 시 차감됨.)

 

> 노출 순위 : 광고 품질에 따라 달라짐. ( 총 7단계 품질 수준 있으며, 4 이상 유지필요함.) 품질 지수는 키원드, 랜딩페이지, CTR(노출 회수 대비 클릭률)에 따라 달라짐. 

 

> 다양한 선택 기능 ~ 대형포털에서 경쟁 심화 발생 중.

 

블로그를 공부할려고 수강한 강의인데, 갑자기 검색광고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뭐지? 좀 더 들어봐야 겠다. 
오늘은 검색 광고는 70원 ~ 10만원 까지 입찰이 가능하고 지불이 됨을 알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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