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검색 광고 상품의 이해
> 네이버 검색 광고에는 노출영역, 카테고리, 노출방식등에 따라 7가지의 광고 상품이 존재한다.
1)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네이버 통합검색창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다.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노출된다. 클릭당 과금되며, 입찰가를 설정하여 광고를 직접 운영할 수 있다.
2)브랜드 검색광고: 업체명, 서비스명, 브랜드명으로만 광고를 낼 수 있는 유료 광고 상품이다.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고 브랜드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된다.
3)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쇼핑에 입점된 쇼핑몰의 상품을 노출하는 광고이다.쇼핑몰 상품형,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등 다양한 형태로 광고를 설정할 수 있다.
4)파워컨텐츠: 블로그로 광고를 진행하는 상품이다.네이버블로그, 카페, 포스트 콘텐츠를 활용하여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그외 클릭초이스 플러스,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지역소상공인광고가 있다.
■ 사이트 검색 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검색창에서 검색시 파워링크 10개 + 비즈사이트 5개 = 최대 15개 광고 노출이 되는 광고 상품이다. 모바일에서는 최대 3개 ~ 5개 광고가 리스팅된다.
■ 브랜드 검색광고
> 브랜드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노출되는 광고 상품으로써, CPT 광고 형태이다. 광고 금액은 30일 기준 대략 50만원으로 형성되어 있다.
> 자사 브랜드를 찾는 고객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 쇼핑 검색광고
> 어떤 제품을 검색할 시 화면 중간에 네이버 쇼핑이라고 나오는 제품 중 상위 2개 상품이 쇼핑 검색광고에 해당되는 제품이다. 광고 금액 설정은 CPC 형태이며 50원부터 입찰하여 광고를 내는 방식이다.
■ 컨텐츠 검색광고
> 고관여(=보험 등 전문상품) 상품에 대한 광고방식이며 블로그 유입을 통해 상품 광고를 진행하며 총 3개 업체만 화면에 노출된다. 이 광고는 업종이 한정되어 있다.
■ 클릭초이스 플러스
>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광고이며 집행 가능 업종도 제한되어 있다. 팬션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 상품이다.
■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 어떤 상품을 검색할 시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파워상품이 클릭초이스 상품광고이다. 패선/잡화 쪽에서 많이 사용되는 광고 상품이다.
■ 지역 소상공인광고
> 2018년부터 나온 광고이며 지역사용자에게 노출되는 배너광고이다. 노출 회수 당 1원이 집행된다. 최대 5개 지역을 선택할 수 있다.
상품광고의 효과성은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 파워상품 > 쇼핑 검색 광고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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