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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사,그거사(스마트스토어)

내가 좋아하는 것이 아닌, 대중이 좋아 하는 제품을 발굴하고 팔아야 한다.

by 선혜윰파운더 2024. 3. 3.

대중이 좋아하는 제품을 발굴하고 팔아야 한다. 5년 전 유튜브를 처음 시도하고 만들었을 때, 나는 내가 좋아하고, 잘 아는 부분을 했다. 그래서 '폭망'. 절대적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 

 

1.키워드 찾기

네이버 쇼핑,  쿠팡, 홈쇼핑, 유튜브쇼츠, 인스타 릴스 등 생활 속에서 트렌드 키워드를 찾아본다.

▶네이버 쇼핑 : 가격 측면에서 객단가가 높은 벽시계가 눈에 들어온다. 

네이버쇼핑 - Best 키워드

▶쿠팡 : 쿠팡에선 Top, 혹은 Best 상품의 확인이 어렵다. 이후 검색부턴 쿠팡에선 키워드가 도출되면 이에 대한 경쟁강도 만을 확인하는 것으로 사용해야겠다. 

쿠팡

▶홈쇼핑 편성표 : 눈을 끄는 상품 및 키워드는 찾을 수 없었다. 이제 시작이니, 지속 처다보고, 고민해 보자.

홈쇼핑 편성표

▶유튜브 쇼츠 : 아직 광고 활성화가 안되어서, 소형 전동오토바이가 그나마 나오는데, 이건 중국 상품으로 아직 구매 대행하여 들여오기엔 나에게 너무 버거운 듯하다. 

유튜브 쇼

 

▶인스타 릴스 : 오토바이 헬멧 많이 나온다. 적당한 제품을 찾을 수가 없다. 

인스타 릴스

▶틱톡 : 내가 부동산 쪽으로 틱톡 영상을 올려서인지, 제품 광고는 볼 수 없고, 틱톡 크리에이터 관련 홍보 영상만이 나오고 있다. 

관련 콘텐츠에 벽시계를 검사하니, 벽 사각에 설치할 수 있는 시계가 나온다. 역시나 링크에 구매처 문의 댓글이 보인다. 

틱톡-벽시

▶아이템 스카우트 :  가구/인테리어 항목의 검색 순위 2위에 벽시계가 있다. 

아이템발굴

상품/광고 종합 지표는 좋지가 않다. 그래도 틱톡의 양면시계가 너무 갖고 싶다. ㅋㅋ

키워드분석 - 벽시계

*오늘의 키워드 : 네이버 쇼핑, 틱톡에서 검색하여 나온 벽시계를 Pick 하겠다. 

2. 찾은 키워드의 카테고리 보기

찾은 키워드를 아이템스카우트 혹은 네이버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에서 어느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 아이템스카우트 : 가구/인테리어 〉 인테리어소품 〉 시계 〉 벽시계에 위치해 있다. 

▶ 네이버데이터랩 쇼핑인사이트 : 가구/인테리어  인테리어소품  시계  벽시계로 아이템스카우트와 동일하다. 그런데 아이템 스카우트는 네이버 Data를 끌어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같을 수밖에 없지 않나 생각이 든다. 

3. 해당 키워드의 연관 검색어 찾기

아이템스카우트 혹은 네이버쇼핑 인사이트에서 키워드와 연관되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소형 / 중형 / 대형키워드를 분류하고 내가 어떤 키워드로 들어가야 할지 판단을 한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별 경쟁자, 매출 금액, 시장성 등을 파악하고 어떤 키워드로 진입해야 할지 확정한다.

▶ 아이템스카우트 : 소형-디자인 벽시계, 중형 - 양면벽시계, 대형 - 코너벽시계를 사용해 본다. 

아이템스카우트

▶ 네이버 쇼핑 : 상품 리뷰가 없다. 네이버 쇼핑 지표는 나쁨으로 나오고 있다. 이것은 판매를 못 하겠다. 

▶ 쿠팡으로 실경쟁강도를 함께 보니, 여기도 판매 수량이 많지 않다. 내가 평소 조명에 관심이 많아서 혹 한듯하다. 대중에 관점에서 대중이 많이 원하는 상품을 찾아야 할 듯 하다. 

쿠팡 - 벽시계

* 결론 : 키워드 도출 후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 못하였다. 상품 소싱 이후 다시 한번, 하기 절차로 상품을 찾아보겠다. 
4. 진입하고자 하는 키워드 상품의 리뷰 확인을 하여 장점과 문제점을 파악한다. 
5. 기존 시장의 보완점, 차별점을 확인하고 내 상품의 소구점을 도출한다.
6. 사업모델 결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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