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를 하기 위해, 등록 절차를 진행하다 보니, 이제 현금 영수증 가맹점 등록 요청이 국세청으로 부터 문자로 온다.
1. 현금영수증 가맹점이란 무엇인가요?
현금영수증 가맹점은 사업장에 설치된 현금영수증 발급장치를 통해 소비자의 현금결제내역(사업자의 현금매출내역)이 국세청으로 통보되는 사업자를 말한다. 스마트스토어는 현금영수증 발급 장치는 별도로 없으나 일정 매출을 넘거나 소비자가 요청할 시 발급 필요가 있기 때문에 사업 시작 초기에 사전 등록해 놓는 것을 권장한다.
2. 현금영수증 가맹점 등록은 왜 해야하나요?
현금영수증 가맹점 등록은 세무 목적상 중요하다. 가맹점으로 등록하면 소비자가 현금으로 결제한 내역이 국세청에 전송되어 세무조사에 활용된다. 또한,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미가입 기간의 수입금액의 1%가 가산세로 부과될 수 있다.
3. 현금영수증 가맹점 등록은 어디서, 어떻게 하나요?
현금영수증 가맹점 등록은 홈택스를 통해 진행된다. 로그인 후 [ 전자(세금) 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 > [ 발급 ] > [현금영수증 발급 사업자 신청 및 수정]에서 진행 가능하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그리고 "전자(세금) 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탭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현금영수증(가맹점) 내에 "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 사업자 신청 및 수정 " 으로 들어간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_pp.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신청자의 가맹점 기본 정보가 뜨고, 이상 유/무를 확인한다.
가맹점의 현금 영수증 담당자 정보를 입력한다. 그냥 스마트스토어 대표자를 동일하게 입력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하기와 같이 " 정상 승인되었습니다." 라고 처리 내용이 뜬다.
잉! 다 끝난 건가? 넘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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