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광고 구조의 이해
> 사이트 검색 광고를 기준으로 사업자 번호당 최대 5개까지 계정을 생성, 광고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다. 그러면 광고 구조의 용어에 대해 이해를 해보도록 하자.
> 광고 구조는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계정 /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형태로 구조를 만들어 운영되고 있다. 계정은 사이트, 캠페인= 영화, 광고그룹= 한국영화, 외국영화, 키워드 = 범죄도시 1, 범죄도시2 등 상세 영화를 그룹핑하는 방식으로 이해하면 된다.
■ 검색광고 등록 시스템
> 네이버 검색 창에서 맨 아래 하단에서 비즈니스 광고 선택 → 검색마케팅 → 네이버광고에 한번 더 가입 및 등록을 해야한다. 사업자들은 사업자 등록번호로 진행해야 한다.
> 광고시스템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사이트 검색/브랜드검색/ 쇼핑검색 광고를 선택및 등록할수 있다.
> 광고 만들기 전 우리의 사이트 등록이 필요하다. 비즈채널관리 → 채널추가 → 우리의 사이트를 등록한다. PC용과 모바일용 각각 등록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전화번호 등록이 굉장히 중요하다.
> 채널추가에는 네이버 톡톡, 예약, 위치 등록 등을 모두 설정 가능하다.
> 광고를 등록한다고 하여도, 하기와 같이 검수를 완료한 후에 노출이 진행된다.
광고의 검수 완료 + 노출은 반드시 5개가 선행되어야 한다.
캠페인 + 그룹 + 키워드 + 소재 등록 + 광고비(비즈머니)가 1만원 이상 충전되어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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