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로그 분석이란
>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공하는 무료 자동 추적 기능이다.이 기능을 활용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 사용자 행동 분석: 어떤 키워드로 들어온 사용자가 사이트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고, 얼마나 오래 머무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2. 광고 효율 개선: 어떤 광고가 효과적이고 어떤 광고가 효과가 적은지를 알아내어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다.
3. 사이트 분석: 어떤 페이지를 많이 보는지, 어떤 페이지에서 사이트를 떠나는지 등을 확인하여 사이트의 전체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활용하면 검색광고 보고서에서 전환 수와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단,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수가 표시되려면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서비스의 전환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네이버 광고 → 도구 → 프리미엄 로그분석 항목을 선택한다. 그리고 사이트 신청을 하면 내 페이지 분석이 가능하다.
> 프리미엄 로그 분석은 다음과 같은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다.
1. 광고별 체류 시간, PV, 검색광고 전환 분석 보고서: 광고별로 사용자들이 사이트에 얼마나 머무르는지, 페이지뷰(PV)를 확인할 수 있다.
2. 사이트 전체적인 유입, 방문, 페이지 분석 보고서: 어디서 사용자가 많이 유입되는지, 어떤 페이지를 많이 보는지, 어떤 페이지에서 사이트를 떠나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은 광고 효율을 높이고 사용자의 행동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이다.
> 하기는 프리미엄 로그분석 보고서의 예시이다.
> 방문분석 → 페이지뷰(PV) 분석을 통해 리타켓팅/리마켓팅을 하여 재방문을 유도한다.
> 유입분석 → 전체유입현황 분석은 홈페이지 방문 후 이탈한 비율을 확인 가능하여 방문 소비자 성향을 파악 할 수 있다.
> 사용자분석 → 인구 통계를 통해 방문자의 성비 등을 통해 내가 Targeting 해야 할 고객이 누군이지 확인할 수 있다.
> 분석을 통해 하기 예시와 같이 전환 증가 방안을 새로 수립하고 광고 전략을 새로 보정 할 수 있다.
검색 광고, 배우면 배울 수록 어렵다.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있을 수도 있으니, 계속 공부하고 익숙해지자.
'나를 외치다(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비즈니스 Tool 에 대해 이해하다. (0) | 2024.02.19 |
---|---|
광고 키워드 사후 관리 및 랜딩페이지 관리 이해. (0) | 2024.02.18 |
검색광고지표를 통해 효과 분석을 이해한다. (2) | 2024.02.17 |
키워드, 광고소재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수 있다. (0) | 2024.02.16 |
검색광고 관리 전략 중 캠페인과 광고 그룹에 대한 이해 (2) | 2024.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