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고 키워드란 무엇인가
> 광고 키워드는 사용자가 검색에 사용하는 검색어에 대해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나 구문이다. 키워드 검색 유형에 따라 키워드가 사용자의 검색어와 밀접하게 일치하는 정도가 결정되고, 이에 따라 광고가 입찰에서 고려된다.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택하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광고주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여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량과 경쟁 수준을 확인하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구성할 수 있다. 키워드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광고를 최적화하고 관심 있는 잠재고객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
>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경쟁사 키워드로 나눌 수 있다. 대표 키워드는 경쟁이 심해 광고비가 많이 사용되며 공격적인 광고 운영 방법이다. 요즘에는 대표 키워드 보단, 세부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이 더 효율적이라고 얘기되고 있다.
> 대표 키워드 - 여자구두, 세부키워드 - 9cm 하이힐, 220mm 여자구두로 예를 들수 있다. 경쟁사 키워드는 패션 잡화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 광고 키워드 설정 방법
> 해당 광고 그룹 클릭 → 새키워드 선택 → 키워드 기준 연관키워드에서 검색을 통해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하여 추가해주면 된다.
> 또 다른 방법은 도구 → 키워드 도구 검색 & 추가를 통해 설정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여기서는 입찰가, 검색수, 노출수 등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여 유용하다.
> 특정 키워드의 성별 검색 현황등을 볼수도 있어 광고 집행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키워드 추가 후 입찰가 세팅을 완료 한다. 입찰가 세팅 시 내 키워드의 품질 지수등도 확인도 가능하다. 광고가 진행되면 내 광고의 미리보기를 통해 실제 웹화면에서 내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 광고 소재
> 광고 소재는 광고를 구성하는 문구, 이미지, 링크 등의 요소를 의미한다. 광고 소재는 사용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이를 통해 광고를 클릭하고 원하는 행동(예: 제품 구매, 회원 가입)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 광고 문구 (Ad Copy): 광고의 핵심 메시지를 담은 텍스트이다.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간결하게 전달해야 한다.
> 광고 이미지 (Ad Image): 광고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이미지이다. 제품,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등을 잘 나타내는 이미지를 선택해야 한다.
> 광고 링크 (Ad URL):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의 URL이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 광고 소재 제목에는 반드시 업체명이 들어가야 하며, 설명은 최소 20자 이내로 들어가야 한다. 브랜드 대상 수상 이력, 할인 및 혜택에 대한 문구 등을 넣어 줄 수 있다.
> 소재 설정을 통해 품질 지수, 광고 노출 순위을 높일 수 있고, 비용을 최소화 가능하다.
검색 광고에서 키워드와 소재는 품질 지수, 노출 순위, 비용을 좌우하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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