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검색 광고 관리 전략 중 캠페인 분류에 대해 예시로 알아 본다.
> 캠페인과 광고그룹에 대한 구조와 분류 예시에 대해 설명하고 하기와 같이 예시를 들어 본다. 하기와 같이 PC or 모바일 별, 즉 Device별 구조를 분류 한다.
> 또다른 예시는 카테고리별 캠페인과 광고 그룹을 나눌수 있다. 이의 장점은 매출 성과가 높은 부분에 좀 더 집중하여 광고비를 높게 하여 매출 극대화 등을 할 수 있다.
> 노출 시간 , 지역에 따라 캠페인을 나눠 운영할 수도 있다.
■ 검색 광고 관리 전략 중 광고 그룹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해 본다.
> 광고그룹이란 무엇인가? 광고그룹은 유사한 특징을 가진 광고들의 묶음이다. 동일한 광고소재를 사용하고, 같은 광고 전략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캠페인 보다는 광고 그룹 단위에서 예산 설정을 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라고 한다.
> 광고그룹 만들기 (네이버 검색광고 기준) : 광고관리 페이지에서 광고그룹을 만들 수 있다. 캠페인을 선택하고, “+새 광고그룹” 버튼을 클릭한다. 광고그룹 이름과 웹사이트 URL을 설정하고, 기본 입찰가를 입력한다.광고그룹의 하루 예산, 노출 매체 설정 등을 조정한다.
> 고급 옵션 Tab을 선택하여 상세 설정을 지정한다. 노출 매체 선택 (PC or 모바일)을 지정할 수 있다. 초반에는 모든 매체에 노출하도록하는 게 좋다.
> 모든 매체에 노출하여 1 ~2 주 성과를 측정하고 노출 영역을 조금 더 상세화 해 줄수도 있다.
> IP 기준 노출 지역(서울, 경기 등) 도 설정 가능하다.
> 광고 노출에 대한 시간대도 설정이 가능하다. 새벽 시간 노출을 하지 않아, 광고 비용 최적화를 가능하게 할 수 있다.
> 왜 광고그룹을 사용하는가? 노출 매체, 지역 , 시간 등을 상세히 설정하여 광고에 대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캠페인과 광고그룹에 대한 차이가 조금 이해가 어렵다. 광고그룹은 조금 더 상세하게 광고에 대한 설정을 상세히 나눈다고 이해를 해야겠다. 어렵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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